고객센터-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지사항

비즈플러스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 287 [작업공지]카카오톡 친구톡 종료에 대한 전환 처리 및 브랜드메시지 업데이트 (11/11) 2025-11-06 08:09:44

    안녕하세요. 인포뱅크입니다. 

    카카오톡 친구톡이 브랜드메시지로 확대됨에 따라 관련 시스템 변경 작업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1. 변경 사항

    1) 카카오톡 친구톡 API 종료에 따른 전환 처리

    카카오에서 공식딜러사로 제공하던 친구톡 API가 금년 12월 31일자로 종료됩니다. 

    현 친구톡은 브랜드메시지의 I타입으로, 휴대폰번호가 있으면서 채널 친구인 경우 메시지 수신이 가능한 그룹입니다. 

    따라서 자사에서는 현재 제공 중인 친구톡을 브랜드메시지 I타입으로 전환해서 처리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친구톡 발송방식을 유지할 수 있으며, 금번 작업 이후 친구톡을 전송(호출)하는 경우 "브랜드 메시지 I타입"으로 자동전환되므로,

    브랜드메시지의 글자수, 버튼명 길이를 확인하시고 전송해야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하단 이미지 참고)

     

    2) 브랜드메시지 업데이트 

    브랜드메시지에서 M타입은 광고메시지 수신 동의자이면서 채널친구인 유저에게도 함께 메시지를 보내는 그룹입니다. 

    즉, M타입은 N타입(광고 수신 동의 휴대폰번호에서 채널 친구를 뺀 그룹)과 I타입(현 친구톡 타겟)을 합친 대상으로,

    M타입으로 발송 시 채널 친구인 경우(I타입 성공/실패)와 그렇지 않은 경우(N타입 성공/실패)으로 나눠서 결과값을 전송하도록 개선합니다. 

    M타입으로 전송한 경우 결과값은 I, N타입으로 구분하여 리포트를 보내 드려 각 그룹 별 결과를 분석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Report 에 userType 값으로 구분함)

     

    2. 작업 일시

    2025년 11월 11일(화) 오후 1시 30분~ 4시 (모니터링을 위해 주간에 작업합니다.)

     

    3. 작업 방식

    기능 개선 작업으로 메시지 처리 프로세스 수정 배포 및 재기동

     

    4. 서비스 영향

    카카오톡 메시지 GW는 이중화 되어 있어 메시지 전송 및 결과값 처리에 영향없습니다. 

     

    5. 친구톡과 브랜드메시지 I타입 메시지 규격 비교

    현 친구톡 발송 방식을 유지하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글자수, 버튼명을 수정하여 발송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성공합니다. (11월 11일 작업 이후부터)
    https://www.bizgo.io/brand/customers/notice/66

     

    본 작업이나 브랜드메시지, 친구톡에 대한 궁금한 점은 cx@infobank.net 또는 1:1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286 [공지사항] 비즈플러스 고객센터 휴무 안내 (10/29~30) 2025-10-29 10:04:11

    안녕하세요. 비즈플러스입니다.

    아래와 같이 금일 고객센터가 제한 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기간 : 25년 10월 29일(수) ~ 30일(목) 오전 9시 ~ 오후 6시

    2. 이용 제한 사항 : 1588-2460 고객센터 콜 응대

    3. 문의 접수 방법 :

    -> 메일 주소 : cx@infobank.net

    -> 1대1 문의 게시판

     

    금일은 상담원과 직접 통화가 어려우며,

    상기 내용대로 문의 사항을 남겨주시면 접수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85 [작업공지] 카카오톡 알림톡 결과값 프로세스 개선 작업(10/15) 2025-10-02 10:08:51

    안녕하세요. 인포뱅크 비즈플러스입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전송 상태 조회와 빠른 결과값 처리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이 예정되어 있어 알려드립니다.

     

    1. 개선 사항
    1) 카카오톡 알림톡 결과값 Polling 주기 최적화 
      - 결과값 요청 시 지연 수신을 예방합니다.
    2) 카카오로 접수하는 과정의 중간 결과 리포트 생성 기능 추가
      - 향후 전송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로그를 생성합니다. 
    3) 브랜드메시지 접수 과정 중 응답코드 수정
      - 자사 서버 내 로그 수집용으로 고객에 전달되는 정보 변경 없습니다.

     

    2. 작업 일시
    2025년 10월 15일(수) 오후 2시 ~ 3시 (모니터링을 위해 주간에 작업합니다.)

     

    3. 작업 방식
    알림톡 결과값 처리 프로세스 수정 배포 및 재기동

     

    4. 서비스 영향
    알림톡 전송시스템은 이중화되어 있어 메시지 전송 및 결과값 처리에 영향 없습니다.

     

    5. 문의 사항
    작업 관련 문의 사항은 cx@infobank.net 또는 1:1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포뱅크 드림.

  • 284 [공지사항] 추석 연휴 비즈플러스 고객센터 휴무 안내 (10/03 ~ 10/12) 2025-10-01 15:50:35

    안녕하세요. 인포뱅크 비즈플러스입니다. 

    추석 연휴 기간 고객센터(1588-2460) 휴무일 안내 드립니다. 

    ㅇ 휴무일 : 2025년 10월 3일(금) ~ 10월 12일(일)

     

    긴 연휴 끝에 10/10(금)은 인포뱅크 전사 휴무일로 지정되어 해당일은 최소 인원만 근무합니다. 

    문의 사항은 cx@infobank.net 또는 1:1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접수 순서대로 처리해 드립니다. 
     

    즐겁고 편안한 한가위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인포뱅크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283 [공지사항] 비즈플러스 고객센터 휴무 안내 (9/1~9/2) 2025-08-29 09:43:35

    안녕하세요. 비즈플러스입니다.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가 제한 운영 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기간 : 25년 09월 01일(월) - 09월 02일(화) 오후 1시

    2. 이용 제한 사항 : 1588-2460 고객센터 콜 응대

    3. 문의 접수 메일 주소 : cx@infobank.net

     

    해당 일자에는 상담원과 직접 통화가 어려우며,

    상기 이메일로 문의 사항을 남겨주시면 접수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82 IDC 네트워크 장비 교체 작업 안내(8/7, 목) 2025-08-04 20:40:16

    안녕하세요. 인포뱅크입니다. 

    메시징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네트워크 장비를 교체하게 되어 알려드립니다.

    작업 시간 중에 간헐적인 접속 지연, 결과값 지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환 일시 : 2025년 8월 7일(목) 00시~ 06시 (총 6시간)

    • 작업 내용 : IDC 네트워크 장비 점검과 교체/업그레이드

    • 서비스 영향 : 모든 서버와 시스템은 이중화되어 있어 순차적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메시지 전송에는 영향이 없으며,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Agent 이용 시 세션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세션은 자동으로 재접속됩니다.

        2) API 이용 시 간헐적으로 접속이 지연되거나, 서버 응답이나 결과값 전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응답 지연, 전송 지연이 있을 수 있으나 메시지 유실은 없습니다. 

    본 작업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이메일(cx@infobank.net), 서비스 내 이용문의 게시판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인포뱅크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81 [공지사항] 비즈플러스 고객센터 휴무 안내 (7/28~30) 2025-07-25 17:45:41

    안녕하세요. 비즈플러스입니다.

    아래와 같이 고객센터가 제한 운영 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기간 : 25년 7월 28일(월) ~ 25년 7월 30일(수) - 3일간 

    2. 이용 제한 사항 : 1588-2460 고객센터 콜 응대

    3. 문의 접수 메일 주소 : cx@infobank.net

     

    해당 일자에는 상담원과 직접 통화가 어려우며,

    상기 이메일로 문의 사항을 남겨주시면 접수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80 [공지사항] 고객센터 축소 운영 안내 (6/27 금요일) 2025-06-25 10:04:59

    안녕하세요. 비즈플러스 입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일 고객센터가 축소 운영 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기간

    - 2025년 06월 27일(금) 09시 ~ 12시 운영

    - 2025년 06월 27일(금) 13시 ~ 18시 미운영

     

    2. 이용 제한 사항 : 1588-2460 서비스 이용 제한

    - 기업회원 승인 / 1:1 문의 / 상담문의 등

     

    3. 문의 접수 메일 주소 : cx@infobank.net

     

    6월 27일(금) 13시 ~ 18시 사이에는

    상담원과 직접 통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상기 이메일로 문의사항을 남겨 주시면 접수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79 [공지사항] 비즈플러스 고객센터 휴무 안내 (6/12~13) 2025-06-10 14:08:13

    안녕하세요. 비즈플러스입니다.
    인포뱅크 30주년 창립 기념 행사로 인하여 아래와 같이 비즈플러스 고객센터 휴무일 안내 드립니다.

    ▶ 휴무날짜 : 2025년 6월 12일(목) ~ 2025년 6월 13일(금)


    해당 기간 동안은 고객센터 휴무로 인해 상담원과 직접 통화 할 수 없습니다.


    1) '1:1문의게시판' 내 문의 내용 남기기
    2) cx@infobank.net으로 문의 메일 남기기


    영업일 내 빠르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78 [공지사항] 고객센터 축소 운영 안내 (5/26) 2025-05-22 16:49:33

    안녕하세요. 비즈플러스 입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기간 고객센터가 축소 운영 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기간

    - 2025년 05월 26일(월) 09시~12시 운영

     

    2. 이용 제한 사항 : 1588-2460 서비스 이용 제한

    - 기업회원 승인 / 1:1 문의 / 상담문의 등

     

    3. 문의 접수 메일 주소 : cx@infobank.net

     

    5월 26일(월) 오후 1시 ~ 6시 사이에는

    상담원과 직접 통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상기 이메일로 문의사항을 남겨 주시면 접수 순서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