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메시지-고객의 참여로 완성되는 인포뱅크만의 커뮤니케이션

양방향 메시지

고객과의 적극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양방향 메시지 서비스

고객이 #번호(ex.#1234)를 수신번호로 하여 문자를 전송했을 때 전송한 고객의 휴대폰번호 및 전송 내역에 대해 집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게 하는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특히, 고객의 참여 내용에 따라 고객에게 회신하는 메시지 내용을 설정할 수 있어 #번호로 전송하는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메시지 타입
단답형의 단문 메시지, 문장 수준까지 집계 가능한 장문 메시지, 이미지까지 포함한 멀티 메시지까지 모든 타입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양방향 메시지 서비스 과금 종류
메시지를 전송하는 고객이 정보이용료 형태로 비용을 부담하는 상품 & 고객사가 전송료를 부담하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는 #Free상품
양방향 메시지 서비스 범위
참여 메시지에 대한 DATA활용 (ex.투표내역, 참여내역 등) + 고객의 참여 내용 및 타입에 따른 자동 회신 메시지 발송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비즈플러스는 기술 개발에 더욱 힘을 쏟아 다양한 매체의 참여 내역을 함께 다룰 수 있는 통합 참여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참여 채널을 확장시킨 통합 참여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 더욱 다양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합니다.

인포뱅크 통합 참여 플랫폼

지상파, 케이블, 라디오에서 활용하는 양방향 메시지

‘시청자 문자 투표’, ‘시청자 퀴즈 참여’라는 이름으로 지상파, 케이블 프로그램에서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방송 프로그램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고, 방송 제작자는 더욱 다양한 형식의 프로그램을 시도하게 하여, 방송이 더욱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양방향 메시지를 사용하는 TV프로그램 예시

  1. 1) 생방송 오디션 프로그램 : SBS K팝스타, MBC 위대한탄생
  2. 2) 생방송 퀴즈 프로그램 : SBS 1억 퀴즈쇼
  3. 3) 드라마 프로그램 : tvN 응답하라 1997
  4. 4) 예능 프로그램 : tvN 세얼간이, MBC 무한도전, MBC 나는 가수다
양방향 메시지를 사용하는 TV프로그램 화면 예시

방송 참여를 위한 양방향 메시지를 제공하는 인포뱅크의 장점

- 시청자들의 실시간 전송 내역을 매끄럽게 방송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운영 노하우가 있습니다.
- 짧은 방송시간 동안 많은 시청자의 참여가 몰리는 트래픽도 수용 가능한 안정적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라디오프로그램 청취자들의 문자 사연 참여 내역이 실시간으로 라디오 DJ에게 전달되어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고객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광고플랫폼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양방향 메시지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메시지라는 가장 쉽고 가까운 매체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광고주들이 고객 참여 채널로 활용해왔습니다. 이러한 광고주들의 특성에 맞춰 메시지뿐만 아니라 고객이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 광고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 WEB이나 Mobile WEB을 통해 상품을 가상으로 체험하거나 브랜드를 경험하게 합니다.
- 광고 지면을 통해 양방향 메시지를 전송하는 #번호를 인지시켜 단순히 광고를 노출하는 것에서 벗어나 광고를 체험하게 합니다.
-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참여한 고객들의 인구통계학 정보를 제공하여 2차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게 합니다.

  • 메시지

    양방향 메시지
    문자투표
    PUSH전송

  • MOBILE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웹
    QR코드
    게임

  • SNS

    바이럴 마케팅
    SNS 연동

  • ETC

    ACS (자동응답전화)
    전화응답시스템
    방송 PPL

전송건수 및 청구내역에 대한 투명한 내역 관리

양방향 메시지는 시스템 연동을 통해 전송 내역을 관리하기 때문에 메시지 수신건수와 청구 내역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플러스는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회원전용 페이지를 제공하여 메시지 집계현황 및 납부내역 등에 대해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방향 메시지의 경우 #번호로 참여한 고객들의 인구통계학적 분석 및 참여 패턴을 파악하여 2차 마케팅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번호 별
    고객 참여 건수
    일별, 월별 통계
  • 메시지 타입별
    고객 참여 건수
    일별, 월별 통계
  • 이통통신사별
    고객 참여 건수
    일별, 월별 통계
  • 투명한
    고객 참여 건수
    수익 배분 관리

요금 및 서비스 이용 상담

iMedia사업부 iMedia팀

엄세원/과장  Email van@infobank.net    Tel. 031-628-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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