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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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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3 상담톡 요청 시 PC카톡이 설치 되어있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PC화면에서 '카톡으로 상담하기' 버튼 클릭 시 PC카톡이 설치 되어있지 않을 경우 모바일에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상담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우선 카카오 PC웹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고 로그인 후에는 'Mobile/PC 카카오톡으로 상담 시작을 알리는 메시지가 발송되었으니 확인해 주세요'라는 안내가 뜹니다. PC 카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시, 모바일로 상담 안내 메시지를 확인하여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 32 상담톡으로 상담 진행시 전달 되는 정보는 어떤 항목들이 있나요?
    -상담톡으로 상담 진행 시 카카오에서는 고객의 'Unique key' 만 전달 합니다. (휴대폰 번호 및 카카오 아이디는 전달하지 않습니다.)

    -같은 플러스친구 아이디에서 한 이용자의 Unique key는 변하지 않습니다.

    -상담 진행 중 휴대폰 소유 인증 등으로 회원을 확인하시어 Unique key와 회원 정보를 매핑해 두시면 관리가 용이합니다.
  • 31 상담톡 API형과 솔루션형의 차이
    인포뱅크에서는 상담톡 서비스를 두가지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API형
    상담원이 상담할 수 있는 채팅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구축할 계획이 있거나, 이미 사용하고 있는 채팅 상담 솔루션이 있어, API만 연동하여 사용하시려는 고객들이 이용하시는 서비스입니다.

    2)솔루션형
    이미 이용하고 있는 솔루션이 없거나 자체 솔루션 제작 계획이 없어, 인포뱅크의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실 때 선택하시는 서비스입니다. 인포뱅크 솔루션은 카카오톡 상담톡 전용으로 제작되어, 카카오톡 상담톡에 최적화 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 30 플러스친구 1:1대화를 이용하고 있는데 상담톡과 무엇이 다른가요?
    1) 상담원이 보는 화면이 다릅니다.
    플러스친구 1:1대화는 카카오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 내에서 상담 확인이 가능하나 상담톡은 별도의 웹 화면이 있으셔야 합니다. 인포뱅크에서는 설치형 솔루션 형태로 상담원 상담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제공 기능이 다릅니다.
    플러스친구 1:1대화와 달리 각 상담원은 각자의 계정을 가지고 각 계정에 맞는 화면에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상담원은 카테고리별 상담 자동분배를 받고 휴식 상태 설정, 상용문구 활용등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관리자는 실시간 통계/데이터 확인, 상담원 모니터링 등의 관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상담 이력 저장 기간이 다릅니다.
    플러스친구 1:1대화는 상담 이력이 30일간 저장되지만, 상담톡에서 진행한 상담 이력은 고객사에서 저장하시는 기간을 임의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29 메시지가 아직도 도착하지 않았어요. 메시지 전송 취소가 가능 한가요?
    이동통신사의 메시지 폭주로 인해 과도한 트래픽이 발송하는 경우 이와 같은 지연현상이 발송됩니다.
    특히 주말 전인 금요일 오전이나 연휴, 크리스마스 전 기간은 평상시보다 5배 이상의 메시지가 발송되므로 지연현상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발송된 메시지의 경우 이동통신사로 넘어간 상태이기 때문에 메시지를 회수할 수는 없으므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마치 우체국에서 이미 떠나간 편지를 되찾으려 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 예약 메시지의 경우에는 발송 시간 이전에 발송이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 28 메시지 전송 결과의 '대기'는 무엇인가요?
    메시지 전송결과는 크게 성공, 실패, 대기로 나타납니다.
    결과대기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했으나, 핸드폰에 무사히 도착했는지 아닌지를 알 수 없는 경우를 뜻합니다.
    단말기가 음영지역에 놓여 있거나 power off 된 경우, 메시지 전송량이 많아 이동통신사에서 결과값을 처리하지 못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가끔 결과값 업데이트가 조금 지연되거나 통신사 측 원인으로 전송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대기 시간이 조금 길어질 수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 27 보낸메시지 결과 '성공'이나 단말기로 받지 못한 경우
    안녕하세요.
    비즈플러스입니다.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고 보낸메시지함 결과에서 <성공>으로 나오는데, 문자를 못받았다고 하는 경우는 대부분 이동통신사 스팸필터링 서비스에 의해 스팸으로 분류되어 전송이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차단된 문자를 확인 하시려면 수신자 본인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 26 MMS MO에서 content 필드의 html 태그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MMS MO을 수신하면 기본적으로 이통사에서 보낸 포맷 그대로 DB에 입력하기 때문에 MMS의 경우 태그가 붙어서 들어오게 됩니다. 만약 태그를 뺀 텍스트만 DB에 입력하고자 한다면 $EMMA_HOME/conf/emma.cf에서 아래 설정 값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
    # MMSMO Html 및 XML 태그 삭제 여부
    #-------------------------------------------------------------------------------
    mmsmo.tagstrip = 1
  • 25 스팸 필터링(banlist table 사용)시 특수문자 사용법을 알고 싶습니다.
    메시지 내용(content)으로 필터링 할 경우 (banlist Table의 ban_type 필드 값 ‘T’) 특수 문자 사용 시 정규 표현식 사용법에 맞춰야 합니다. 특수 문자 앞에 ‘\’, ‘[]’ 필요 유무를 체크하도록 합니다.

    1) '\' , '[]'와 함께 써야 하는 특수 문자
    * + $ | ( ) { } ^ [ ]
    예:) * -> \* OR [*], [금감원] -> \[금감원\]

    2) 바로 사용 가능한 특수 문자
    ! # % & @ ` : ; - < > , ~

    3) 정규 표현식 패턴
    a|b : a또는 b ([ad]도 같은 표현)
    [a-d] : 소문자 ‘a’에서 ‘d’까지 (“a|b|c|d” 또는 “[abcd]”와 동일)
    [^abc] : abc를 제외한 문자열
    [[a-f][0-9]] : a~f범위에 속하거나 또는 0~9범위에 속하는 문자열
    [[a-z]&&[jkl]] : a~z 범위에 포함되고 jkl에도 포함되는 문자열
    [[a-z]&&[^jkl]] : a~z 범위에 포함되고 jkl이 아닌 문자열
    ab* : a뒤에 0개 이상의 b가 있는 문자열 (“a”, “ab”, “abbb” 등)
    ab+ : a 뒤에 1개 이상의 b가 있는 문자열 (“ab”, “abbb” 등)
    . : 줄바꿈 문자 이외의 모든 문자
    \ (backslash) : 정규식에 사용되는 특수문자
    (*, ", \ 문자를 명시할때 사용. 예) \ -> \\, " -> \", * -> \*)
  • 24 MMS 전송 시 첨부파일 전송 시 특정 통신사로만 전송하고 싶습니다.
    첨부파일 테이블(em_mmt_file)의 carrier 필드를 4절과 동일한 방식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 기능은 통신사별로 다른 파일을 전송 하실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smil은 SKT, html은 KT으로 전송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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