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인포뱅크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국내 개인정보 보호 법률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비즈플러스(https://www.ibizplus.co.kr/main,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이에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차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열람 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구분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홈페이지 회원 가입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 및 기업의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민원처리, 고지·통지 사항 전달 목적 [필수]
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업종/업태,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구분(법인/개인), (담당자)이름, 직위, (담당자)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재직증명서

[선택]
부서명, 유선전화
회원 탈퇴 시까지

단, 탈퇴 회원에 대해 이용 방지 및 분쟁 조정, 발신번호 확인 및 불법 이용자에 관한 수사 협조 등의 사유로 다음 항목들은 5년 보존
- 보존 항목 : 법인명, 법인명의 영문,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업종/업태,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구분(법인/개인), (담당자)이름, 직위, (담당자)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재직증명서, 4대보험 확인서, 위임장(이름, 연락처, 소속/직책)
발신번호등록 KISA 권고에 따른 발신번호 이용 시 필요 정보 확인 -법인,대표자 명의:
[필수]
발신번호, 통신사 가입증명원, 사업자등록증
[선택]
이메일

-재직자 명의:
[필수]
발신번호, 통신사 가입증명원, 재직증명서(이름, 연락처, 소속/직책) 또는 4대보험 확인서(이름, 생년월일),
[선택]
이메일

-타 회사 명의:
[필수]
발신번호, 통신사 가입증명원, 위임자 사업자등록증, 수임자 재직증명서(이름, 연락처, 소속/직책) 또는 4대보험 확인서(이름, 생년월일), 위임장(이름, 연락처, 주소, 상호, 사업자번호)
[선택]
이메일
회원 탈퇴 후 5년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정산, 채권추심 목적 - CMS 결제시 :
[필수]
이름, 금융기관명, 휴대전화번호, 유선번호, 출금계좌 예금주명, 출금계좌번호, 예금주 생년월일, 예금주 전화번호, 예금주 휴대전화번호

- 세금계산서 / 지로 결제시 :
[필수]
이름, 이메일
[선택]
직책, 유선번호, 휴대전화번호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1:1 문의 이용상담 신청에 따른 담당자 확인 및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필수]
회사명, 담당자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3년
(비회원)상담문의 이용상담 신청에 따른 담당자 확인 및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필수]
회사명,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비밀번호
3년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 근거 보존 내용 보존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전기통신사업법 발신번호 등록 기록 탈퇴 후 1년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 본인 인증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업무 처리)
주식회사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 서비스 제공
  ●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하도록 영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1. 1.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2.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3.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서약서 징구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익스플로러 크롬 엣지
    ① Internet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② 개인정보 탭 -> 설정 -> 고급
    ③ 쿠키 차단 또는 처리안함
    ① 크롬 설정
    ② 고급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③ 쿠키 ->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① 오른쪽 상단 ‘…’ 표시 -> 인터넷 옵션 설정
    ②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방지」 섹션 ->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 선택
    ③ ‘InPrivate를 검색할 때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 선택
    ④ 「개인정보」 섹션 ->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 선택
  4.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 담당 부서
    2. 부서명 : 정보보안팀
    3. 담당자 : 신하동
    4. 연락처 : 전화 : 1588-2460 / 팩스 : 031-628-1800 / 이메일 : privacy1@infobank.net
  2.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minwon/main)
  3.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1. 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2022. 11. 18 부터 적용됩니다.
  2. 2.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2022.10.31~2022.11.17 적용(클릭)
    2. 2022.03.11~2022.10.30 적용(클릭)
    3. 2020.10.13~2022.03.10 적용(클릭)
    4. 2020.08.19~2020.10.12 적용(클릭)
    5. 2019.12.04~2020.08.18 적용(클릭)
    6. 2019.03.14~2019.12.03 적용(클릭)
    7. 2019.02.09~2019.03.13 적용(클릭)
    8. 2018.01.25~2019.02.08 적용(클릭)
    9. 2017.10.20~2018.01.24 적용(클릭)
    10. 2017.03.13~2017.10.19 적용(클릭)
    11. 2016.10.07~2017.03.12 적용(클릭)
    12. 2014.06.23~2016.10.06 적용(클릭)
Back to top